적문
스팸메일
이메일마케팅
수신동의

인터넷상의 이메일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무작위로 수집하였으므로 동의절차 없음

사이트 회원가입시, 메일수신을 허락한 정상회원임.

타겟팅

무작위 수집한 이메일이므로 회원정보가 없으므로 타겟팅 원천적으로불가

회원가입시 이름/주민번호/주소 등 기재되어 있으므로 타겟팅 가능.

본문내용

귀하의 이메일주소는 ***에서 수집했음 이라고 이메일수집경위 표기 해야 함.

사이트 로고/사이트 회사내역을 넣어서 발송하므로 회원의 발송자 확인이 명확함.

수신현황

대부분 스팸함으로 가거나 블락킹됨.

정상적으로 수신됨.

수신자반응

원치않는 메일수신에 대한 반감

정상적인 광고메일수신으로 반감없고 적극적

적문

메일수신에 대한 반감으로 충성도/효과 없음

충성도 높은 회원

결과확인

대행사 체크에 의존, 안정성 낮음

사이트 및 대행사에서 중복으로 체크가능

적문

제목,본문에 법규정 미준수시 벌금, 다량메일로 인한 사회문제화

없음

역 효

기업이미지 손상 클레임 처리비용 발생

없음

시장가격

발송당 0.1~0.3원

오픈당 200원, 일부매체150~300원,(발송당5~20원)

상관관계

단가는 낮으나 효율면에서 유효단가는 더 안 좋음. 발송당 기준일 경우 오픈율이 떨어질수록 더 손해.

단가대비 효율이 더 좋으며, 오픈율에 상관없이 오픈수량 보장받음.

적문
...마케팅 총비용 또는 저렴한 오픈단가에 혹해서, 다른 (-)적인 요소를 간과하고 스팸메일을 보낸다면,.고비용, 저효과는 물론이고, 실질적인 기업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메일수신을 허락한 정상적인 회원을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광고주에는 모든 면에서 이익입니다.